본문 바로가기
관광

호텔 Deposit?

by e"sungjin 2024. 9. 20.
SMALL

안녕하세요, 여행을 사랑하는 여러분! 오늘은 호텔 이용 시 꼭 알아야 할 '디파짓(Deposit)'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. 처음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나 호텔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께 특히 유용한 정보가 될 거예요.

디파짓(Deposit)이란?

디파짓은 쉽게 말해 호텔에서 요구하는 '보증금'입니다. 객실 예약 시 지불한 숙박료와는 별개로, 체크인 할 때 추가로 요구하는 금액이에요. 주로 3성급 이상의 호텔에서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답니다.

왜 필요할까요?

  1. 객실 내 기물 파손에 대비
  2. 미니바 이용 등 추가 비용 발생 시 대비
  3. 호텔 내 부대시설 이용료 선결제

즉, 고객의 예상치 못한 추가 지출에 대비하는 일종의 안전장치인 셈이죠.

디파짓, 어떻게 내나요?

대부분의 호텔에서는 체크인 시 신용카드로 디파짓을 받습니다. 이때 실제로 돈이 빠져나가는 것은 아니고, 해당 금액만큼 카드 한도가 일시적으로 묶이는 거예요. 간혹 현금으로 요구하는 경우도 있지만, 가능하다면 신용카드 이용을 추천드립니다.

주의할 점

  1. 카드 한도 확인: 디파짓 금액만큼 카드 한도가 묶이므로, 여행 중 사용할 카드 한도를 미리 체크해두세요.
  2. 영수증 보관: 디파짓 지불 시 받은 영수증은 꼭 보관하세요. 체크아웃 시 필요할 수 있습니다.
  3. 환불 시간: 체크아웃 후 디파짓 환불은 보통 4~8주 정도 소요될 수 있어요. 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주세요.

마치며

디파짓 제도는 호텔 입장에서는 필요한 절차지만, 여행객 입장에서는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미리 알고 준비한다면 당황하지 않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.여러분의 다음 여행에서는 디파짓으로 인한 당황스러운 일 없이, 즐거운 추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! 행복한 여행 되세요~

LIST